소 개

(재)서울국제법연구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서울국제법연구원은 고 송현 백충현(松賢 白忠鉉) 선생이 출연한 사재와 장서를 바탕으로 1984년 3월 설립된 학술단체입니다.


서울국제법연구원은 우리나라의 시각에서 국제법을 연구하고 다양한 국제법 연구 및 학술활동을 실시함으로써 국제법과 외교 현안에 관한 국가정책 수립에 기여하고 국제법 학문 후속세대와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서울국제법연구원은 1985년부터 시작된 정례 국제법세미나(목요세미나), 국내외 학술회의 개최, 국제법과 외교현안에 관한 연구과제 수행 등 다양한 학술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국제법연구원은 1994년 『서울국제법연구』 학술지를 창간하여 매년 2회 발간하고 있습니다.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인 『서울국제법연구』는 우리나라와 관련된 국제법 문제를 심도 있게 분석한 논문들을 게재하고, 국제법 관련 국내 판례, 주요 조약의 소개 및 해설, 대외관계 관련 국내법령 소개 등을 지속적으로 수록하여 우리나라의 국제법 실행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서울국제법연구원에서는 2011년 법학전문대학원 도입 이후 국제법 과목을 수강하기 어려운 학부생을 대상으로 매년 국제법 공개아카데미를 개최하였고, 연간 200여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국제법 전반에 관한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는 통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국제법연구원은 2021년 초 시설개선사업을 마치고 획기적으로 개선된 환경 속에서 새로운 도약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 드립니다.